티스토리 뷰
반응형
1. 동적 배열과 정적 배열
동적 배열은 가변적 크기를 가진 배열이며 정적 배열은 정해진 크기를 가진 배열을 말합니다.
C언어의 동적 배열을 이용할 때 malloc. 정적 배열은 자료형 변수명[크기];.
C# 언어의 동적 배열은 List<자료형>. 정적 배열은 자료형[크기] 변수명;.
위와 같이 사용합니다.
이번에 사용할 C#에서 1차원 동적 배열을 만드는 것은 자주 사용하던 방식인 List<자료형>이며. 2차원 배열에서는 같은 방법이지만 다른 방법이 존재합니다.
첫 번째는. List<자료형[]>방식이며 두 번째는 List<List<자료형>>방식입니다.
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방법은 두 번째이며 코드의 주석과 코드의 값들을 바꿔가며 하나씩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.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ConsoleListTest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List<List<int>> Number = new List<List<int>>(); //2차원 동적 배열 생성.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for (int i = 0 ; i < 10 ; i++)
{
Number.Add(new List<int>()); //첫번째 for문이 시작될때 마다 내부의 List를 초기화 하고 그것을 추가합니다.
for (int j = 0 ; j < 20 ; j++)
{
Number[i].Add(i + j); //위 코드에서 초기화한 List에 i + j를 추가합니다.
}
}
for(int i = 0 ; i < Number.Count; i++)
{
for(int j = 0 ; j < Number[i].Count ; j++)
{
Console.WriteLine("id = " + i + " Value = " + Number[i][j]); //출력 방식은 2차원 배열과 동일합니다.
}
Console.WriteLine(); //줄내림.
}
}
}
}
결과 화면 i의 3번째 까지만.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It
- 어두운홀
- C#
- NodeEditor
- Unity Editor
- ContextMenu
- ScriptableObject
- 결혼
- GenericMenu
- 아이폰스냅추천
- 지안브라이드
- 화려한홀
- EditorWindow
- 호텔아이폰스냅
- 밥벤션
- unity5
- 곡선그리기
- 더컨벤션반포
- 웨딩
- AssetDatabse
- SQL
- 서지안실장님
- node
- unity
- 선그리기
- DrawBezier
- MSsql
- 곡선
- 유니티
- 서지안플래너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